NEWS

News & Press

VIRNECT는 고객과 함께 산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현장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상용화한 메타버스 기반기술 버넥트 ‘산업현장 디지털트윈’

프레스

2024-06-13

버넥트 산업용 원격 협업 XR 솔루션 ‘리모트(Remote)’


버넥트는 산업용 XR 솔루션 개발기업이다. 상용화 서비스 솔루션인 ‘리모트(Remote)’는 XR 기반의 원격 협업 솔루션으로, 사무실과 사무실뿐만 아니라, 현장에 있는 작업자까지도 실시간 연결한다.


사진은 컨베이어를 가동 중인 작업현장에서 작업자가 특정 부품의 문제를 발견해 통제실의 관리자에게 보고하자, 관리자가 ‘리모트’ 시스템을 통해 문제 부품을 현장 작업자의 휴대폰 등에 3D 증강현실로 띄워 공유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상황이다. 오른쪽 상단의 작은 사진이 현장 컨베이어 영상이며, 중앙의 큰 영상은 현장 영상에 문제 부품을 3D 증강현실로 구현한 영상이다.


버넥트의 주요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 REMOTE: 원격 협업 솔루션으로, 관리자, 작업자, 기술자가 현장 문제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해결할 수 있는 협업 도구다. AR 포인팅과 드로잉 기능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고, 도면과 문서도 공유할 수 있다.
  • MAKE: 코딩 지식 없이 XR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노코드 XR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으로 만든 XR 콘텐츠는 버넥트 뷰를 통해 활용되며, 현장 기기 매뉴얼과 점검 보고서를 제작해 공유할 수 있다.
  • VIEW: 버넥트 메이크에서 제작된 XR 콘텐츠를 시각화하여 작업의 속도와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솔루션이다.
  • TWIN: 3D 기술을 적용한 버넥트 트윈은 현장 장비 상태와 데이터, 작업자 위치 등을 화면에서 확인해 안전 관리, 모니터링,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작업을 지원한다.


버넥트의 XR 솔루션은 2차 전지, 화학 제품 제조, 선박 건조, 반도체, 에너지 시설 관리, 항공·철도 훈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출처: 한국일보

VIRNECT는 언제나 가까이에 있습니다.

현장의 XR/DT 혁신,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