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 Press

VIRNECT는 고객과 함께 산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현장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버넥트, 고등학생 대상 XR 기술 현장체험학습 운영

프레스

2024-04-27


버넥트, 고등학생 대상 XR 기술 현장체험학습 운영


고창여고 학생 30여명,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일환으로 버넥트 견학

스마트글라스 및 버넥트 XR 솔루션 직접 체험하며 유익한 시간 가져


글로벌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테크 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가지난 4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XR 기술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버넥트는 고창여자고등학교 학생 30여 명이 테마식 현장체험학습의 일환으로 버넥트 본사 및 체험관에 방문, 스마트글라스 및 버넥트 XR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고창여고 학생들은 원격 현장관리 XR 솔루션 ‘버넥트 리모트(Remote)’, 디지털 정보 제작 XR 솔루션 ‘버넥트 메이크(Make)’, 디지털 정보 시각화 XR 솔루션 ‘버넥트 뷰(View)’와 다양한 스마트글라스를 체험하며 XR 기술을 직접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특히 별도의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노코드(No-Code)로 쉽게 XR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버넥트 메이크(Make)’로 만들어진 △커피머신 매뉴얼 △PC조립 및 해체 매뉴얼을 ‘버넥트 뷰(View)를 통해 직접 체험해보면서 XR 기술 효용성에 대한 경험담을 친구들과 나누기도 했다.



버넥트 XR 솔루션을 직접 체험한 한 학생은 “PC 부품을 처음 조립해봤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전혀 모르는 상황에서 눈 앞에 조립 매뉴얼이 XR로 뜨니까 신기했고, 쉽게 조립할 수 있었다”며 생생한 소감을 전했다.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한 안영선 고객가치팀장은 “버넥트 체험관에서 XR솔루션을 직접 경험해본 학생들이 앞으로 XR 기술을 보다 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버넥트는 나이스 기술신용평가(NICE TCB) TI-2 등급에 해당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8일 한국거래소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해 하반기 중 IPO(기업공개)를 앞두고 있다. (끝)


VIRNECT는 언제나 가까이에 있습니다.

현장의 XR/DT 혁신,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