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 Press

VIRNECT는 고객과 함께 산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현장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버넥트, 사우디 프로젝트 관리기관 PMI와 MOU 체결

프레스

2024-03-29


버넥트, 사우디 프로젝트 관리기관 PMI와 MOU 체결


PMI에 국내 XR 분야 최첨단 기술 보유 대표기업으로 소개

사우디아라비아 메가 프로젝트 참여 등 현지 진출 적극 모색


글로벌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테크 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가지난 3일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열린 한국-사우디아라비아 비즈니스 상담회에서 사우디 프로젝트 관리기관인 PMI와 MOU를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버넥트는 사우디의 네옴 등 메가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기관인 PMI-KSA와 국내 XR 분야 최첨단 기술 보유 대표기업으로 MOU를 체결, 사우디 메가 프로젝트 참여를 위한 현지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프로젝트 관리 전문자격인 PMP를 발행하는 국제기관인 PMI의 사우디 지부 격인 PMP-KSA는 사우디의 메가 프로젝트를 기획, 감독, 실행, 운영하는 PM전문가를 육성하는 대표기관으로, 버넥트는 이번 MOU를 통해 사우디 메가 프로젝트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연계가 가능해질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이날 MOU에 참석한 PMI-KSA의 바드르 버르세이드(Badr Burshaid) 회장은 현재 사우디 국영 석유화학 및 정유사인 아람코의 프로젝트 매니저를 맡고 있기도 하다.


버넥트 하태진 대표는 “국내 XR 분야 대표기업으로 사우디와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사우디 시장 진출 기회 확대 및 신중동 붐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우디는 지난 2016년 석유 중심의 산업구조를 다각화하고 중동 및 이슬람 문화 대표국가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중장기계획인 ‘사우디 비전 2030’을 선보인 바 있으며, 최근 네옴 등 이를 뒷받침하는 12개 비전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끝)


VIRNECT는 언제나 가까이에 있습니다.

현장의 XR/DT 혁신,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